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Overseas Trip)/영국_England

그리니치 천문대 03 ; Evankim의 유럽여행 5-5

by Evan Kim 2017. 2. 23.

3. 그리니치 천문대 공원에서 런던 시내를 내려다 보며...


나지막한 언덕위에 위치한 그리니치 공원. 저멀리 런던 시내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그리니치 공원 곳곳에는 비키니를 입은채 일광욕을 즐기는 영국인들도 많았습니다.


한국이었으면 돗자리를 깔거나 진드기가 무서워 잔듸위에 앉는것도 꺼려 할텐데 이곳에는 그런 분위기는 아니더군요.


영국에서의 여행 마지막날이라 오늘은 무리하지 않고 공원에서 최대한 휴식을 취합니다.


바람도 시원하게 불어오고 가족들이 나무 그늘아래서 휴식을 취하는 동안 혼자 공원 이곳 저곳을 돌아 다녔습니다.


구름 한 점 찾아 볼 수 없는 런던의 맑고 깊은 하늘. 대기오염은 남의 나라 이야기더라구요. ㅠ


천문대 내에는 먹거리가 거의 없습니다. 바로 뒤 길가에 작은 매점에서 판매하는 샌드위치와 음료수를 구입해서 점심으로 요기를 했구요. 천문대 내에 레스토랑이 있지만 찾기가 쉽지 않으니 여행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앞 내려다 보이는 잔듸광장과 건물은 국립해양박물관(National Maritime Museum)으로 잉글랜드 그리니치에 위치한 해양 박물관입니다. 원래는 궁전이었다 하네요. 해군왕립학교로도 사용했지만 지금은 해양 관련 자료들만 전시하는 박물관. 우리 일정에 없는 곳이라 가보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우측편 한얀색 돔은 O2 아레나입니다. (2012년 하계 올림픽에서는 기계체조와 농구 경기장으로 사용된곳.)


그리니치 천문대 전시관과 본초 자오선을 보기 위해선 저기 보이는 돔 건물로 입장을 합니다.


확트인 런던 시내 전경도 볼 수 있습니다.(아래 지도에 표시된 위치)



 


교통 ]

지하철 Bank역-루이샴(Lewisham)행 도클랜드 경전철(DLR)탑승-커티 샤크(Cutty sark)역 하차. 

또는 해저터널을 거닐고 싶으면 이전 역인 아일랜드 가든즈(Islanf gardens) 에서내려터널통과.

소요시간 : 20분

요금 : 편도 6파운드 (오이스터 카드 사용)


라이트룸에서 보정 ]

Lightroom Prests 이미지펍(imagepub) 프리셋을 적용.

Adobe Lightroom>RAW & Jpg File>imagepub presets


사용기종 ]

Fujifilm X-T1, XF16-55mm F2.8, 8mm F2.8 Fish-eye



SaveSave


SaveSave


SaveSave


SaveSave


SaveSave


SaveSav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