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Overseas Trip)/영국_England

타워 브리지(Tower Bridge) 03 ; Evankim의 유럽여행 5-9

by Evan Kim 2017. 2. 25.

3. 타워브릿지 관람 후


짧은 시간의 타워 관람을 마치고 다시 다리 반대편 1층으로 내려왔습니다.


사진속 우측 사람들이 보이는 곳이 바로 내려오는 입구.


다리 난간에 서 있으면 시원한 강바람이 불어옵니다. 겨울에는 엄청 추울듯 해요. 평균 강수량이 우리나라와는 달라 템스강을 이용한 유람선과 수송로가 잘 발달되어 있고 관광자원으로도 충분히 활용되고 있는 런던입니다.


내려온 입구 아래에서 올려다 본 타워 모습입니다.


이젠 저곳 반대편으로 건너가 다리 왼편에 위치한 런던 탑으로 가야합니다.




런던의 명물중의 하나로 자리굳힌 타워브릿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런던브릿지를 런던시민들이 자랑스러워 할 만한 것 같아 보입니다.


가만히 서있기라도 하면 이렇게 세찬 바람때문에 아이들의 머리카락이 춤을 춥니다.


작은 아이도 언니랑 함께 바람을 맞고 있네요.


해가 서서히 기울고 있습니다. 서둘러 런던타워로 향합니다.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조깅을 하는 런던 시민들. 출퇴근길에는 자전거 부대들이 즐비하고 남여 모두 백팩에 조깅복 차림으로 시내 어디든지 뛰고 달리며 출퇴근하는 문화는 정말 보기 좋은 모습입니다.


그런데 좀 전 타워에 올라가기전에는 차량들의 방향이 직진이었는데 이번에는 양방향 통해이네요?? 아마도 처음부터 제가 잘못 본 모양입니다.


타워브릿지가 올라간 후 우리가 도착해서인지 반대편 차선에서 오는 차량들이 미처 넘어오지 못했던 이유 같기도 하네요.


다리 아래로 내려가는 길을 찾기 위해 다리끝까지 가봅니다. 


끝자락 즈음에 우측편에 내려가는 계단이 나옵니다.


다리를 내려와서는 다시 다리 밑을 지나 런던 타워가 있는 템스강변으로 향합니다.



타워브릿지 ]

오픈 : 10:00~17:30

요금 : 성인 8파운드,학생 5.6파운드

교통 : 지하철 Tower hill역에서 도보 15분


라이트룸에서 보정 ]

Lightroom Prests 이미지펍(imagepub) 프리셋을 적용.

Adobe Lightroom>RAW & Jpg File>imagepub presets


사용기종 ]

Fujifilm X-T1, XF16-55mm F2.8, 8mm F2.8 Fish-ey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