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Overseas Trip)/프랑스_France

파리 에펠탑 02 ; Evankim의 유럽여행 6-9

by Evan Kim 2017. 3. 15.

2. 에펠탑 최상층에서 파리 시내 감상하기.

남동쪽으로는 샹드 마르스광장(공원) 너머로 앵발리드의 돔과 몽파르나스 타워를, 북쪽으로는 센 강을 내려다 보며 오페라 극장과 사크 레쾨르성당을 멀리 바라 볼 수 있다. 특히 저녁무렵의 전망과 야경은 더할 나위없이 멋지다고 한다.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에펠탑 최상층으로 올라왔습니다. 마르스 광장 (Champ de Mars) 인데 프랑스 파리 시에 있는 공원으로 7구에 위치해 있으며 에펠탑의 북서쪽, 에콜 밀리테르(École Militaire)의 남동쪽에 있다. "마르스 광장"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이곳이 군사 훈련 장소로 사용되었기 때문이다.


마르스 광장(Champ de Mars) 우측뷰



마르스 광장(Champ de Mars) 좌측뷰. 왼편엔 나폴레옹의 무덤(황금색 타워)이 있는 곳인 육군 박물관이 살짝 보이네요.



왼쪽 상단 숲 중앙 두개의 탑이 살짝 보이는데 알렉상드르 3세 다리로 파리 세느강에 있는 다리로서 파리 전체에서도 가장 아름답고 정교한 다리로 손꼽힌다. 오른쪽 위 나폴레옹의 무덤(황금색 타워)이 있는 곳인 육군 박물관이다.


왼편 끝 저멀리 몽마르뜨 언덕도 보입니다. 상단 중앙 센강을 아래 위로는 루브루박물관과 오르세 미술관도 우측으로는 퐁뇌프다리와 노트르담성당등 파리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는 거의 다 위치해 있습니다. 고저스(Gorgeous)한 아름다움을 지닌 영국 런던과는 또 다른 맛의 아름다움을 가진 프랑스 파리.




알마다리(Pont de l'Alma)뷰. 왼편 아래는 케 브랑 리(Quai Branly Museum) 박물관, 중앙은 거룩한 삼위 일체 성당(Holy Trinity Cathedral)



드빌리 인도교 뷰.


아래층보다는 넓지는 않지만 뷰가 정말 화려했습니다. 상층은 아래 위 2층으로 나눠져 있는데 지금 사진은 아래 1층입니다. 에펠탑 전망대는 세 군데 있으며, 다리 4개의 동쪽 코너와 서쪽 코너에서 들어갈 수 있다. 지상 57m의 제1전망대, 115m의 제2전망대까지 엘리베이터로 올라간 다음 거기서 엘리베이터를 갈아타고 지상 274m의 제3전망대까지 올라올 수 있습니다.

 


아래 1층은 철조망이 쳐져있어 뷰가 그닥 좋지는 못하고 탁트인 뷰를 원한다면 2층으로 올라 가야합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 사진촬영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잠시 빈틈을 찾아 겨우 촬영한 씬입니다. 시간이 갈수록 야경을 보기위해 엄청난 인파가...




트로카데로 정원과 팔레드드로(상단) 광장. 프랑스 여행에서 가장 기대하고 왔던게 있던게 있는데 바로 팔레드로 광장에서 바라본 에펠뷰 촬영입니다. 그런데 하필 광장은 공사중이라 에펠탑을 배경으로 촬영을 할 수가 없어 너무 아쉬웠습니다. 





라이트룸에서 보정 ]

Lightroom Prests 이미지펍(imagepub) 프리셋을 적용.

Adobe Lightroom>RAW & Jpg File>imagepub presets


사용기종 ]

Fujifilm X-T1, XF16-55mm F2.8, 8mm F2.8 Fish-eye



SaveSav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