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Overseas Trip)/프랑스_France

Just go 관광명소 루브르 박물관 04 ; Evankim의 유럽여행 7-7

by Evan Kim 2017. 4. 11.

4. 세계 3대 박물관이자 프랑스의 명품 루브르 박물관 [ Louvre Museum ]


루브르 박물관 관람은 3층으로 나눠져 있으며 다음과 같다.

1층(Rez-de-chaussée)에는 고대 이집트, 그리스, 로마 미술품이 전시되어 있고 밀로의 비너스도 이곳 있다. 


2층(1 er étage)은 유명한 작품이 많아 아주 붐비는 곳이다. 이탈리아, 에스파냐, 영국의 회화, 19세기 프랑스 회화와 앵그르, 다비드, 들라크루아와 같은 거장의 작품도 있다. 헬레니즘 조각의 걸작인 사모트라케의 니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모나리자도 전시되어 있다.


3층(2 éme étage) 은 프랑스 회화를 시대별로 전시해 놓았다. 2층과 함께 관람객에게 무척 인기 있는 곳으로, 네덜란드, 플랑드르, 독일의 회화도 전시되어 있다. 렘브란트, 루벤스, 반 다이크 등의 작품을 살펴볼 수 있다.


박물관 입구인 피라미드 탑(Louvre Pyramid)으로 입장. 지하 2층으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갔다.


제일 먼저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대여하기 위해 지하 1층으로 올라갔다. 이곳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계 공간과 관람실 입구, 매점, 그리고 선물코너등이 있는데 아이들은 이곳에서 기념 선물을 구입 했다.


휴식공간에서 내려다본 지하 2층. 외부로 나가려면 처음 입장한 곳과 지하 쇼핑몰을 통해 외부로 나갈 수도 있다. (관람후에는 쇼핑몰 지하를 통해 나감)


매점에서 간단한 음료를 구입하고 있는 아이들.


박물관 전시실 입구인데 저곳을 통해서 각 층별로 찾아가면 된다.



저는 박물관에 대한 정보를 모르고 온탓에 무조건 따라 나섰는데 입장하기전에 아내가 말하기를 루브르 박물관은 방대한 규모와 수많은 소장품으로 인해 원하는 곳만 가서 보고 나와야 한다고 했다. 4시간정도의 시간안에 관람이 가능한곳을 지정해 입장.


1차 관람 지정 장소인 2층으로 올라갔지만 처음부터 어디가 어딘지 헤매기 시작. 루브르 박물관 맵을 봐도 생각보다 찾아가기가 쉽지 않았다.


지도를 책임진 아이들이 시키는대로 목적지로 이동


지나쳐가야만 하는 전시실, 황홀할 정도로 잘 전시가 되어있는 이름 모를 전시품을 곁에두고 지나쳐 간다.


창밖으로는 보이는 루브르 광장.


어렵게 찾아 헤메인 끝에 드디어 목적지에 도착, 지정된 전시품을 찾는다. 드디어 관람 시작이다.



루브르 박물관(Musee du Louvre)

오픈 : 월.목.토.일 9:00~18:00 수,금9~21:45(화요일 휴무)

요금 : 12유로 (한국어오디오가이드 성인 5유로 학생 3유로)

18세 이하 무료 입장. 뮤지엄패스 사용 (지상 피라미드 입구에서만 줄서지 않고 입장 가능)

교통 : 메트로 1.7호선


라이트룸에서 보정 ]

Lightroom Prests 이미지펍(imagepub) 프리셋을 적용.

Adobe Lightroom>RAW & Jpg File>imagepub presets


사용기종 ]

Fujifilm X-T1, XF16-55mm F2.8, 8mm F2.8 Fish-ey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