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Overseas Trip)/프랑스_France

Just go 관광명소 루브르 박물관 06 ; Evankim의 유럽여행 7-9

by Evan Kim 2017. 4. 20.

6. 명품 루브르 박물관은 박물관 자체가 보물


모나리자, 니케상, 밀로의 비너스상 등 루브르박물관 관람 하일라이트는 셀수 없이 많지만 밀로의 비너스상을 관람 한 후 이동중 보게된 다양한 천정 벽화는 이곳 박물관에도 화려하게 그려져 있었다. 박물관의 외관도 화려하지만 엄청난 내부 유물은 물론 창틀과 벽, 천정까지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는곳이 바로 루브르 박물관이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것 없다지만 루브를 박물관은 단순히 화려함을 넘어 보는 이로 하여금 많은 것을 생각하고 질문을 던진다. 




강대국들의 약탈로 이곳 루브르에 보관이 되어있는 작품들이 많지만 어쩌면 그 덕분에 더 완벽하게 보관되어 지금까지 오게되었고 그로인해 역사의 유물들에 대해 더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것 같다.


부끄러운 일이지만 이번 유럽 여행을 하기전엔 우리나라 전통과 역사에 대한 자부심이 그다지 없었지만 이번 유럽 여행은 규모와 값어치를 떠나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우리나라 문화에 대한 소중함과 자부심을 일깨워주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되었다. 


다음 목적지는 드농관과 쉴리관 사이 1층에 전시된 사모트라케의 니케상으로.


그리스와 에트루리아관 입구 천정 벽화. 



채광이 상당히 좋은 아주 독특한 전시관이다. 박물관 외부에 나와있는것 같은 착각이 드는 곳.


넓은 박물관을 쉬지 않고 관람한다는것은 많은 체력을 요구하는데 인런 공간에서 잠시 쉬어가며 움직이는게 큰 도움이 된다.


계단을 내려가다보면 아름다운 건축물이 눈에 들어 온다. 바로 승리를 관장하는 여신인 니케상이 있는 곳이다.


저 멀리 계단 위 니케상이 보인다. 지난주 파주 벽초지문화 수목원을 가족들과 방문한 기회기 있었는데 야외에 카피본이 세워져 있었슴.


니케상이 위치한 천정. 화려하지도 않고 모던하지만 우아한 멋과 절제된 공간감이 엿보인다.



사모트라케의 니케상! 생전 처음보는 조각상이었고 무엇때문에 유명한지 알지도 못한채 사모트라케의 니케상을 처음 접하게 되었다. 승리를 관장하는 여신상의 의미를 담고있는 이 니케상은 여러 니케상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이라 한다.


사모트라케의 니케는 고대 그리스의 대표적인 조각상 가운데 하나로, 기원전 220년에서 190년 사이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그리스 신화에서 승리를 관장하는 여신인 니케를 묘사한 대리석상으로, 길이는 328cm이며, 머리와 양팔이 잘려진 채로 발굴사모트라케의 니케는 기원전 190년 로도스 섬의 주민들이 에게 해에서 일어난 해전에서 승리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사모트라키 섬에 세운 조각상으로 추정되며 1863년 프랑스의 영사 겸 고고학자인 샤를 샴푸아소가 발견해 1884년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고 한다.



이곳 루브르에는 아주 많은 조각상들이 전시되어 있다. 그중 하나가 니케상인데 나와 아이들은 유명하다고 해서 관람은 했지만 큰 의미는 느낄수가 없었고 책과 TV등을 통해 봐왔던 유명 작품들도 마찬가지 직접 현장에서 보고 느끼고 처음 본 작품들은 이런 기회를 통해 하나 둘씩 알아가는데 의미를 두면 좋을것 같다.


지친 발걸음을 니케상 아래서 달래며 다음 관람장소를 물색 중.


잠시 니케상이 전시된 공간을 감상해 보자.




루브르 박물관! 아마도 평생에 한두번 올까 말까하는 박물관이다. 아마도 다음 여행에서는 많은 공부를 하고 올것 같다.



루브르 박물관(Musee du Louvre)

오픈 : 월.목.토.일 9:00~18:00 수,금9~21:45(화요일 휴무)

요금 : 12유로 (한국어오디오가이드 성인 5유로 학생 3유로)

18세 이하 무료 입장. 뮤지엄패스 사용 (지상 피라미드 입구에서만 줄서지 않고 입장 가능)

교통 : 메트로 1.7호선


라이트룸에서 보정 ]

Lightroom Prests 이미지펍(imagepub) 프리셋을 적용.

Adobe Lightroom>RAW & Jpg File>imagepub presets


사용기종 ]

Fujifilm X-T1, XF16-55mm F2.8, 8mm F2.8 Fish-ey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