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033

해리포터 스튜디오 02 ; Evankim의 유럽여행 4-10 02.해리포터 스튜디오 관람 시작 스튜디오를 입장하면 먼저 영화관에 앉아 간단한 소개 영상을 본후 내부로 입장합니다. 영화 셋트장을 그대로 옯겨 놓은듯한 화려하고 리얼한 스튜디오. 내부가 어둡다보니 사진촬영하기가 아주 까다롭고 iso값을 많이 높였지만 최대치 한계가 있다보니 어지간한건 다 흔들리고 노이즈 작렬. 영화에서 봤던 뱀으로 만들어진 은행 문(?). 직접보니 감회가 새롭더라구요. 여기는 호그와트 급행열차가 있는 승강장. 해리포터 영화를 보면서 저 기차역에 가봤으면 했는데 제 눈앞에 있네요. 9와 3/4 승강장. 관람객들을 위해 마련되어있는 카트카 씬~ 많은 사람들이 인증샷 촬영하려고 기다리고 있기에 재빨리 해야합니다. 해리포터스튜디오는 시간차를 두고 그룹으로 입장하기에 많은 관람객들이 있지만 심하.. 2017. 2. 3.
RAW와 JPEG 파일? RAW 파일 손실 압축을 하지 않고 모든 사진 정보를 저장하는 파일 포맷으로 DSLR에서 흔히 사용하고 있는 포맷이다. 모든 정보를 일단 저장해놓고 보자는 형식이라고 봐도 된다. 이 RAW 이미지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디지털 카메라의 필름"이라고 보면 된다. 디지털 카메라 브랜드마다 다 다른 확장파일을 사용하는데 RAW 파일은 확장자가 결코 raw나 RAW가 아니며 RAW 이미지 파일은 표준이 없어서 확장자나 파일 형식등 카메라 제조사마다 달라 RAW로 촬영했는데 RAW 파일이 안 보인다는 유저들도 많다.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같은 전문적인 사진 보정 툴의 경우에는 각 회사의 RAW 이미지 파일을 읽어들일 수 있는 프로파일이 처음부터 들어있거나 업데이트를 통해 다운받아 적용가능하며 새로 발매된 카메라 기종.. 2017. 2. 3.
해리포터 스튜디오 01; Evankim의 유럽여행 4-9 01.워너브라더스 해리포터 스튜디오 도착 왓포드정션역에서 출발한지 15분여만에 도착. 시골 한적한 곳에 있을 줄은 예상 못했습니다. 입구를 바라보며 인증샷 타고온 셔틀버스를 배경으로 인증샷. 아이들에겐 잊지 못할 추억이 될겁니다. 일찍 왔을거라 생각했지만 여러 경로를 통해 온 관람객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저기 입구에 벌써부터 줄서있는것 보이시죠? ^^ 짧은 줄일거라고 생각하고 안으로 들어갔는데 이미 100여미터는 넘게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습니다. 30~50명씩 10분정도의 시간차를 두고 스튜디오 내로 입장을 하기때문에 제법 많이 기다려야 했습니다. 여행전 미리 예매해둔 입장권(Family (2adults+2childen) 107파운드) 조금 길어질 입장을 기다리며 혼자 이곳 저곳 둘러봅니다. 라이.. 2017.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