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21

루브르 박물관 찾아가기 03 ; Evankim의 유럽여행 7-3 3.루브르박물관(Musee du Louvre) 앞 퐁데아트 다리위에서 Pont des Arts다리 위 멋진 그림을 배경으로 인증샷. 화가를 꿈꾸는 막내에겐 길거리 화가의 모습도 새롭게 다가올듯 싶다. 김소원~ 화이팅! 주변 풍경을 담은 그림을 작은 액자에 담아 판매하기도 하고 그런데 왠지 길거리 그림들은 구매욕이 안생긴다. 여행을 오지 않았다면 하루종일 학교와 학원을 다녔을 아이들. 실컷 즐기고 놀다 가자꾸나. 눈 떠라 막내야~ 햇빛 때문에 눈을 감고 있다. ㅎㅎ 눈감고 있는게 재미있는지 계속 장난을 치는 막내. 오~ 겨우 한컷 건졌다. 막내 왈~ "아빠 이제 고만 찍어셔!" ㅠㅠ 몰래 도촬모드로 전환~ ㅋㅋ "자기 뭐하는데~" 고만찍고 박물관 가자고 하는 아내 명령. 음~ 이 그림도 괜찮네. 세모녀 인.. 2017. 3. 24.
루브르 박물관 찾아가기 02 ; Evankim의 유럽여행 7-2 2.버스를 타고 루브르박물관(Musee du Louvre)으로 여행을 하는 즐거움중 하나는 목적지에 도착하기전 그 설레이는 마음과 마냥 새롭기만 현지 풍경이 아닌가 싶다. 여러 이유와 목적은 다르겠지만 평생 처음으로 유럽에 와본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정말이지 믿기지 않을정도로 아름다고 새롭게 다가온다. 영국이든 프랑스든 그 나라를 알면 알수록 깊은 애정과 매력으로 다가왔다. 가족들이 버스 정류장에서 기다리는 사이 근처를 둘러 봤다. 아래 사진은 비흐에껨(Pont de Bir-Hakeim)다리 아래 쪽이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400여키로 먼곳에 있는 몽셀미셀을 오고 갈때 이길로 지나 갔었다. 버스타는 곳 맞은편 건물들인데 아주 고급스런 주택들이다. 한국은 이시간 쯤이면 꽤나 시끄럽게 차량들이 오가고 .. 2017. 3. 23.
루브르 박물관 찾아가기 01 ; Evankim의 유럽여행 7-1 1.프랑스여행 둘쨋 날 - 루브르박물관(Musee du Louvre)으로 에펠탑에서 800여미터 거리에 있는 에펠뷰 한인아파트. 피곤함도 잊은채 모두가 아침 6시즈음 눈을 떴다. 가까운곳에 숙소를 잡은 덕분에 창박으로 에펠탑이 보인다. 정말 꿈같은 풍경이다. 호텔처럼 깨끗하거나 럭셔리하지는 않지만 집처럼 편안한 한인 아파트도 나름 매력 있다. 아내가 에펠뷰 숙소를 구하기 위해 여행을 오기 오래전부터 인터넷을 뒤지다 싶이 한끝에 선택한 곳이다. 호텔과는 달리 조식도 없고 청소도 직접해야하고 식사까지 알아서 해야하기에 고민이 많았지만 막상 도착 하고 보니 그런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될만큼 만족스럽다. 그리고 이 아파트 주변은 아마도 프랑스 여행을 오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숙소를 정하는 곳이다. 우리가 머무는.. 2017. 3. 22.
벚꽃이 가장 아름다운 곳 - 서울 남산 4월은 대한민국이 벚꽃 여행을 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전국 강산으로 나들이를 떠나는 최고의 관광의 계절입니다. 너도 나도 벚꽃 구경을 하기 위해 떠나는 많은 사람들로 인해 진해를 비롯 전국 각지에는 벚꽃보다 사람들이 더 많은 4월이 됩니다. 막상 도착해도 주차하기는 하늘의 별따기 만큼보다 힘든 어려움과 고속도로 정체까지 불편함도 감수해야 하지요.저역시 4월이 오면 오래전부터 남쪽 고향으로 가족들과 함께 먼길마다 않고 자주 내려 가곤 했지만 어느 해부터인가 아예 내려 가질 않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그 먼곳까지 가지 않아도 서울에는 정말 좋은 벚꽃 길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중에 한 곳인 서울 남산 벚꽃길! 남산 벚꽃은 전국에서 가장 늦게 피는 벚꽃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몇년전부터인가 세계기상악화.. 2017. 3.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