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7

Just go 관광명소 루브르 박물관 07 ; Evankim의 유럽여행 7-10 7. 명품 루브르 박물관 드농관과 명작 모나리자와의 첫 만남 니케상 관람을 뒤로하고 모나리자가 전시되어있는 곳으로 이동 중 또 하나의 천정 벽화와 마주했다. 가는곳마다 정신을 차릴 수 없게 만드는 화려함에 연신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아래 사진(태양신 아폴론 천정화)은 중앙을 비롯 360도 다른 각도로 촬영을 했다. 웅장함과 화려한 황금 빛 장식으로 꾸며진 아폴론 회랑 내부 3층으로 이뤄진 드농관중 2층 드농관은 루브르에서 가장 긴 방인 대전시실이 나온다. 이곳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다수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으로 입구로 들어서면 길이가 450m에 이르는 대전시실과 마주한다. 대전시실을 지나면 마주치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L. de Vinch, Mona Lisa) ; "레오나르도 다 빈치.. 2017. 4. 21.
Just go 관광명소 루브르 박물관 06 ; Evankim의 유럽여행 7-9 6. 명품 루브르 박물관은 박물관 자체가 보물 모나리자, 니케상, 밀로의 비너스상 등 루브르박물관 관람 하일라이트는 셀수 없이 많지만 밀로의 비너스상을 관람 한 후 이동중 보게된 다양한 천정 벽화는 이곳 박물관에도 화려하게 그려져 있었다. 박물관의 외관도 화려하지만 엄청난 내부 유물은 물론 창틀과 벽, 천정까지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는곳이 바로 루브르 박물관이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것 없다지만 루브를 박물관은 단순히 화려함을 넘어 보는 이로 하여금 많은 것을 생각하고 질문을 던진다. 강대국들의 약탈로 이곳 루브르에 보관이 되어있는 작품들이 많지만 어쩌면 그 덕분에 더 완벽하게 보관되어 지금까지 오게되었고 그로인해 역사의 유물들에 대해 더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것 같다. 부끄러운 일이지만 이번 유럽 여행을 .. 2017. 4. 20.
Just go 관광명소 루브르 박물관 05 ; Evankim의 유럽여행 7-8 5. 명품 루브르 박물관 관람과 밀로의 비너스 상 명성만큼 너무나도 유명한 박물관이지만 순순하게 아이들을 위한 관람이 목적이라 아내가 안내하는 대로 따라 다녀서 상세한 내용은 몇몇 유명한 곳 외에는 알지 못한다. 게다가 사진촬영하느라 바쁜 나는 한글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도 없이 무식하게 무작정 따라만 다닌 루브르 박물관 관람. 상세한 설명을 하지 못하는 점 양해해 주시고 사진으로 대신하니 이해해 주셨으면 한다. 본격적인 루브르 박물관 관람 시작. 생각했던것 이상으로 웅장하고 고저스한 박물관이다. 내가 직접 역사속 현장에 있는것처럼 착각이 들 정도로 생생한 분위기가 감돈다. 최대한 자연광을 이용해 전시가 되어있는 이집트관. 영국, 프랑스 방문하는 박물관마다 이집트 유물은 규모도 어마어마하고 제일 많지 싶다.. 2017. 4. 19.
Just go 관광명소 루브르 박물관 04 ; Evankim의 유럽여행 7-7 4. 세계 3대 박물관이자 프랑스의 명품 루브르 박물관 [ Louvre Museum ] 루브르 박물관 관람은 3층으로 나눠져 있으며 다음과 같다.1층(Rez-de-chaussée)에는 고대 이집트, 그리스, 로마 미술품이 전시되어 있고 밀로의 비너스도 이곳 있다. 2층(1 er étage)은 유명한 작품이 많아 아주 붐비는 곳이다. 이탈리아, 에스파냐, 영국의 회화, 19세기 프랑스 회화와 앵그르, 다비드, 들라크루아와 같은 거장의 작품도 있다. 헬레니즘 조각의 걸작인 사모트라케의 니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모나리자도 전시되어 있다. 3층(2 éme étage) 은 프랑스 회화를 시대별로 전시해 놓았다. 2층과 함께 관람객에게 무척 인기 있는 곳으로, 네덜란드, 플랑드르, 독일의 회화도 전시되어 있다... 2017. 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