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Evankim Style

Just go 관광명소 루브르 박물관 05 ; Evankim의 유럽여행 7-8 본문

해외여행(Overseas Trip)/프랑스_France

Just go 관광명소 루브르 박물관 05 ; Evankim의 유럽여행 7-8

Evan kim Evan Kim 2017.04.19 07:30

5. 명품 루브르 박물관 관람과 밀로의 비너스 상


명성만큼 너무나도 유명한 박물관이지만 순순하게 아이들을 위한 관람이 목적이라 아내가 안내하는 대로 따라 다녀서 상세한 내용은 몇몇 유명한 곳 외에는 알지 못한다. 게다가 사진촬영하느라 바쁜 나는 한글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도 없이 무식하게 무작정 따라만 다닌 루브르 박물관 관람. 상세한 설명을 하지 못하는 점 양해해 주시고 사진으로 대신하니 이해해 주셨으면 한다. 


본격적인 루브르 박물관 관람 시작. 생각했던것 이상으로 웅장하고 고저스한 박물관이다. 내가 직접 역사속 현장에 있는것처럼 착각이 들 정도로 생생한 분위기가 감돈다.


최대한 자연광을 이용해 전시가 되어있는 이집트관. 영국, 프랑스 방문하는 박물관마다 이집트 유물은 규모도 어마어마하고 제일 많지 싶다.


이집트관은 워낙 방대한 규모로 전시가 되어있어 정확한 관람 목적을 위해서는 이집트 역사 공부를 하지않는 이상 머리로 이해하는 관람은 어려울것 같다.


다음 관람할 장소를 찾기 위해 지도를 보면서 대기.


아이들은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의 맵 안내를 통해 두 딸아이가 서로 경쟁하듯이 관람 할 장소를 찾으려고 애쓴다.


창살 사이로 따스한 빛이 들어오고 장소마다 다르지만 아주 조용한 곳이었다.


이름 모를 동상이지만 이곳에 세워진 이유가 있겠죠.



루브르 박물관내에 있는 밀로의 비너스 (Vénus de Milo)높이 204cm에 제작년도는 BC 2세기에서 BC 1세기초로 추정되는 작품. 제법 넓은 장소에 전시가 되어있었고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멜로스의 아프로디테(Aphrodite of Melos)라고도 한다. 1820년 4월 8일 에게해에 산재하는 키클라데스제도의 하나인 밀로스섬(밀로섬 또는 멜로스섬이라고도 한다)에 있는 아프로디테 신전 근방에서 밭을 갈던 한 농부에 의해 발견되어 마침 이 섬에 정박 중이던 프랑스 해군이 이것을 입수하여 다음해 리비에르 후작의 손을 거쳐 루이 18세에게 헌납되어 왕명으로 루브르미술관에 소장되었고 한다.


허리부분을 단면으로 하여 상하(上下) 두 개의 대리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양팔이 없다. 그 없는 부분의 복원에 대해서는 그 제작연대와 마찬가지로 고고학자나 미술사가 사이에서 계속 많은 고찰이 있었고 결국 오른손은 왼쪽 다리께로 내려지고 왼손은 팔을 앞으로 내밀어 제쳐진 손바닥에 사과를 들고 있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1821년 루브르미술관에 소장된 후 두문불출의 명작으로도 남았다.





상세한 루브르 박물관 관람을 원하신다면 한국인이 운영하는 루브르 박물관 투어 가이드를 이용하는것도 좋다. 우리도 신청해서 관람을 하려고 생각은 했지만 일정상 가족들끼리 관람을 하다보니 수박 겉 핥기식의 관람이 된것 같아 무척 아쉬움이 남았다.



루브르 박물관(Musee du Louvre)

오픈 : 월.목.토.일 9:00~18:00 수,금9~21:45(화요일 휴무)

요금 : 12유로 (한국어오디오가이드 성인 5유로 학생 3유로)

18세 이하 무료 입장. 뮤지엄패스 사용 (지상 피라미드 입구에서만 줄서지 않고 입장 가능)

교통 : 메트로 1.7호선


라이트룸에서 보정 ]

Lightroom Prests 이미지펍(imagepub) 프리셋을 적용.

Adobe Lightroom>RAW & Jpg File>imagepub presets


사용기종 ]

Fujifilm X-T1, XF16-55mm F2.8, 8mm F2.8 Fish-eye


저장저장


저장저장저장저장


SaveSave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